본문 바로가기

●PUPPY●/반려견 상식

강아지 냄새 나는 원인 및 제거방법

강아지 냄새 나는 원인 및 제거방법

 

 

 

 

안녕하세요

무척 추운 날씨인 오늘~

맛점 하셨나용?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오늘은 후각이 발달되어 있는 강아지~

자기 냄새는 모르는 ㅋㅋ

댕댕이들에게 나는

강아지 냄새 나는 원인 및 제거방법

알아볼게요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강아지 냄새 나는 원인

 - 귀에서 나는 냄새

귀청소를 해주지 않으면

귀에서 냄새가 날 수 있어요~

 

특히 귀가 접힌 강아지들이라면?

자주 귀청소를 해주세요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세정액을 귀에 넣고

부드럽게 귀를 마사지 해주신후

솜을 이용해 액체들을 닦아내 주시면 되는데요~

 

만약 이렇게 청소를 했는데도

귀에서 냄새가 나면

 

염증이 원인일수가 있어요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강아지 냄새 나는 원인

- 털의 건강상태!

 

털을 자주 빗어주면

강아지의 피부와 털이 건강해질 수 있어요

냄새도 없애면서

문제가 생기면 바로 확인할 수 있고요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강아지 냄새 나는 원인

- 입냄새

 

강아지들도 입냄새가 나죠~

그래서 정기정으로 양치질을 해줘야 해요

 

치아 관리가 안된다면

냄새도 나고

나중엔 염증이 생겨

내장기관 까지 문제가 생길수 있어요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양치를 처음 시작하면

강아지들이 싫어하죠~

 

그래서 어릴때부터 치아를 만져주는 습관부터 들이는게 좋아요

 

처음엔 그냥 손에 거즈를 이용해서

이를 살살 만져주세요

 

그리고 치약을 살짝 묻혀 닦아주신후

적응이 되면

칫솔을 이용해주세요~

 

 

이때 치약과 칫솔은

반려견 전용을 꼭!!

이용해주셔야 합니다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- 향수는 쓰지 마세요

 

지금 나는 냄새를

당장 차단해줄 순 있죠

하지만 근본적인 냄새의 원인을 찾아서 제거하는게

중요하답니다~~

 

피부가 약한 강아지들!!

반려견 전용제품을 사용하지 않으면

위험할 수 있어요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-항문낭

 

항문낭은 항문 아래에 있는데요

여기를 짜주지 않으면

냄새가 날수 있어요

 

그래서 목욕할때마다 짜주세요~

 

목욕한 후에는

습진에 걸리지 않도록

발바닥, 털 모두 완전히 말려주세요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사업자 정보 표시
베이비몽 | 정재형 전세희 | 서울특별시 동작구 사당동 1007-1 2F | 사업자 등록번호 : 876-02-00041 | TEL : 02-6180-0086 | 통신판매신고번호 : 0227호 |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